본문 바로가기
취미/국내 여행

인천시 강화군) 인천 당일치기 여행 강화도 연미정 방문기

by 와이프 2022. 5. 4.
728x90
반응형

저와 남편은 인천에 사는 동안 인천 여행지는 다 가보자! 계획하고 있어요.

벚꽃놀이가 한창이던 4월 초 저희는 인적이 드문 곳을 찾아 강화도로 떠났습니다><

 

강화도 초입에 있는 연미정이라는 곳에 방문했어요~

북쪽이라 확실히 쌀쌀하고 바람도 많이 불더라구요.

 

★주소 :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242

★주차 : 무료 주차장 있음.

★입장료 : 무료

★방문일 : 22년 4월 9일

 

 

네비에 연미정을 찍고 가면 이렇게 공용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나옵니다.

따로 관리는 하지 않는 무료 주차장입니다.

 

 

연미정은 열린 공간으로 따로 입장권 없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초입에 안내 센터가 있어서 간단한 책자나 팜플렛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직 4월 초라서 푸릇푸릇한 느낌은 없네요. 

 

연미정은 강화 8경 중 하나로 강화조약을 맺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연미정 앞바다에서 남한의 한강과 북한의 임진강이 만나 서해로 흐른다고 하네요.

 

연미정에 올라 바라보면 저 멀리 북한이 보입니다.

정말 손만 뻗으면 닿을 듯이 가까이 있더라구요.

 

언덕에 올라 입구를 바라본 모습이에요~ 한산해서 좋았어요.

 

담 넘어를 보니 바다가 보이고 저 멀리 북한이 보입니다!

 

저기 보이는 곳이 연미정이고 그 옆으로 보호수가 보입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혼자 앉아서 책을 보시는 분이 있었어요.

 

여유가 된다면 연미정에 앉아 정취를 느껴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구석구석 사진 찍을 곳이 많습니다.

 

1시간이면 연미정까지 올라가서 구경하고 내려올 수 있는 것 같아요.

 

강화도 초입에 있으니 강화도까지 가셨다면 편하게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