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터키 여행

[터키쉬 딜라이트] 이스탄불 그랜드 바자르 Turkish delight 가격, 유통기한, 맛, 구매 후기

by 와이프 2024. 6. 22.
728x90
반응형

터키, 튀르키예에 다녀왔다면 꼭 먹어 보았을, 그리고 기념품으로 사 오기 좋은 전통 간식 터키쉬 딜라이트(Turkish delight)를 소개합니다.
터키쉬 딜라이트는 영어식 표현이고 튀르키예 현지에서는 로쿰(Lokum)이라고도 부릅니다.😊
 
한국에서도 로쿰이라고 젤리 형태의 간식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너무 맛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튀르키예 여행으로 제대로 된 로쿰을 먹고, 원래 이렇게 맛있는 간식이었구나 싶어요.😋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리고 터키 여행 기념 선물로 돌리기 좋은 튀르키예 전통 간식 터키쉬 딜라이트(Turkish delight)를 소개합니다.😆

터키쉬 딜라이트
터키쉬 딜라이트



튀르키예 이스탄불 쇼핑하기 좋은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에 방문했어요.
천장이 있는 시장이라서 쇼핑하기에 쾌적하고 그만큼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은 곳이지요.
일본 오사카의 도톤보리 상가랑 비슷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Grand Bazaar
Grand Bazaar



매장은 고유의 번호가 있어서 재방문할 때 찾기 좋답니다.
저희는 한국인들에게 호의적인 매장 31번 Arifoglu Baharat라는 곳에서 쇼핑을 했어요.

Arifoglu Baharat
Arifoglu Baharat



수제 터키쉬 딜라이트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았고, 맛에 관계없이 무게를 달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직원분들이 시식을 권유해서 몇 가지 맛을 보고 고르기 좋아요.
가격대는 1kg에 750TL로 당시 환율로 31,500원 정도입니다.
물론 1kg 단위가 아닌 200g, 300g, 500g으로 나누어 살 수 있답니다.

터키시 딜라이트
터키시 딜라이트



맛은 피스타치오, 아몬드, 카이막, 헤이즐넛, 무화과, 블루베리, 브라우니 등 다양했어요.
그 자리에서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포장 용기에 담아 주신답니다.😊

로쿰 포장
로쿰 포장

728x90



사실 매장에서 견과류와 차, 터키쉬 딜라이트를 꽤 샀답니다.

터키 기념품
터키 기념품



이렇게 진공포장을 하면 냉장보관 없이도 두 달까지 보관할 수 있대요.
회사에 가져가 동료들과도 나누어 먹고, 집에서도 먹고, 유통기한이 길지만 금방 사라져 버렸죠...

터키시 딜라이트 진공 포장
터키시 딜라이트 진공 포장



저는 다섯 가지 맛을 두 개씩 넣어 달라고 요청을 드렸고 이건 200g짜리로 200TL 한국 돈으로 8,000원대였어요.

터키쉬 딜라이트 포장
터키쉬 딜라이트 포장



더 고급스러운 상자 포장 용기도 있었지만, 직원분께서 상자비가 더 비싸다고 해서 가성비 좋은 기본 상자를 택했습니다.
어떤 상자를 사용해도 결국은 쓰레기가 될 것이니깐요.

튀르키예 전통간식
튀르키예 전통간식

반응형



튀르키예 커피가 있어서 함께 즐겨보려 합니다.
달달한 터키쉬 딜라이트는 달지 않은 기본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인 것 같아요.

터키 로쿰과 커피
터키 로쿰과 커피



이건 카이막 맛이었는데, 우유의 맛이 강하게 나는 것 같았어요.
전체적으로 자유시간이나 핫브레이크와 같은 에너지바의 초콜릿 속에 있는 부분의 맛과 유사해요!😁

겉면은 쫄깃하고 쫀득한 식감이 좋았어요.

터키쉬 딜라이트 카이막 맛
터키쉬 딜라이트 카이막 맛



헤이즐넛이 들어간 로쿰도 달달하지만 은은한 향과 함께 고소하게 씹히는 아몬드가 맛있었어요.
튀르키예인들은 간식도 이렇게 맛있는 걸 먹을 수 있다니... 부럽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로쿰
로쿰



피스타치오와 라즈베리가 함께 든 로쿰 역시 맛있습니다.

튀르키예 간식
튀르키예 간식


튀르키예에 방문하셨다면 젤리 스타일보다는 속에 필링이 들어있는 터키쉬 딜라이트를 사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고급진 풍미와 달달함이 기분 좋게 맛있고, 특히 한국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간식이니깐요!

튀르키예 이스탄불 방문 기념 그랜드 바자르에서 구매한 터키쉬 딜라이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