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프 요리

[우삼겹 떡볶이] 노브랜드 떡볶이로 만드는 극강의 가성비 요리 추천

by 와이프 2023. 2. 23.
728x90
반응형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훌륭한 국민 간식 떡볶이!

저는 떡볶이를 좋아하지만, 아쉽게도 저희 집 근처에는 괜찮은 떡볶이집이 없습니다.

배달로 주문하기에도 최소 금액과 배달비용을 합치면 2만원 가까이해서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러다가 최근 괜찮은 제품을 알게 되어 소개해보려합니다.

노브랜드 떡볶이!!

노브랜드 제품 중 좋아하는 것이 몇 개 있는데, 떡볶이도 그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손쉽게 10분 컷으로 그럴싸한 떡볶이를 만들 수 있고, 다양한 토핑을 첨가하여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더라고요.

오늘의 요리는 노브랜드 떡볶이를 활용한 우삼겹 떡볶이입니다.😊

우삼겹 떡볶이
우삼겹 떡볶이

 

 

저는 대형마트를 직접 가는 대신에 온라인몰 주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몰에서 주문할 때에는 노브랜드 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노브랜드 떡볶이는 한팩이 2인분이고 2,980원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노브랜드 떡볶이 (출처:이마트몰)
노브랜드 떡볶이 (출처:이마트몰)

 

 

2인분 402.5g이 한팩이고 유통기한은 대략 한 달 정도로 엄청 긴 편은 아닙니다.

아마 냉장식품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노브랜드 떡볶이
노브랜드 떡볶이

 

 

뒷면에는 조리 방법이 나와있어요.

 

1. 떡볶이떡을 찬물에 헹구어 체에 밭쳐 놓아주세요.

(20~30분간 미리 담가두면 더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됩니다.)

2. 프라이팬에 물 300mL, 떡볶이소스, 혼합건더기를 넣고 센 불로 끓여 주세요.

3.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떡볶이떡을 넣고 눌러 붓지 않게 저어주며 5분간 끓여주세요.

 

라면만큼이나 간단합니다.

떡볶이 조리법
떡볶이 조리법

 

 

구성은 떡볶이떡과 소스, 건더기가 들어있습니다.

떡볶이떡은 쌀떡이더라고요.

어묵이나 신선한 야채가 들어있는 밀키트는 아닙니다.

노브랜드 떡볶이 구성
노브랜드 떡볶이 구성

반응형

 

 

찬물에 헹구어 주고 다른 준비를 하는 동안 담가 주었어요.

떡볶이떡 준비
떡볶이떡 준비

 

 

떡볶이에는 파가 더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서 손질해서 얼려둔 냉동 파도 꺼내봅니다. 

파 준비하기
파 준비하기

 

 

요즘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인 우삼겹입니다.

우삼겹을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우삼겹살
우삼겹살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어 바삭하게 구워주었답니다.😊

우삼겹살 굽기
우삼겹살 굽기

 

 

본격적으로 떡볶이 조리를 해봅니다.

물 300mL에 소스와 건더기를 넣고 끓여주었어요.

떡볶이 조리
떡볶이 조리

 

 

끓을 때쯤 미리 삶아둔 달걀도 넣어주었어요.

떡볶이에 달걀이 없으면 서운하거든요.😉

떡볶이 조리
떡볶이 조리

 

 

준비해 둔 떡을 모두 넣어 주었습니다.

떡볶이떡 넣어주기
떡볶이떡 넣어주기

 

 

눌어붙지 않게 저어주라고 하는데, 자주 저어주지 않아도 많이 눌러붙지 않더라고요.

떡볶이 저어주기
떡볶이 저어주기

 

 

저는 인덕션 타이머를 5분으로 맞추고 뚜껑도 덮고 조리했어요.

떡볶이 조리
떡볶이 조리

 

 

5분 뒤에 완성된 떡볶이!!

색이 예쁘게 빨간 것이 참 먹음직스럽습니다.👍

떡볶이 완성
떡볶이 완성

 

 

떡볶이를 그릇에 담고 미리 구워둔 우삼겹을 얹어 주었어요.

저는 국물이 많은 떡볶이를 좋아하는데, 노브랜드 떡볶이는 딱 제 취향으로 국물이 많습니다.

우삼겹 떡볶이 완성
우삼겹 떡볶이 완성

728x90

 

 

국물을 먼저 떠먹어 보아요.

저는 평소에 신전떡볶이 매운맛을 먹을 정도로 매운 떡볶이를 좋아하는데, 노브랜드 떡볶이는 그리 매운 정도는 아닙니다.

저희 집에 놀러 온 초딩 조카는 못 먹을 정도로 맵다고 해서 물에 씻어주어야 합니다.

어린이를 위해 조리한다면 소스를 반만 넣어서 조리하는 걸 추천드려요.

떡볶이 국물
떡볶이 국물

 

 

쫄깃쫄깃한 쌀가루 떡!

많이 두껍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떡볶이 떡
떡볶이 떡

 

 

우삼겹살과 먹으면 고소한 풍미에 더 맛있습니다.😋

우삼겹살과 떡볶이
우삼겹살과 떡볶이

 

 

삶은 달걀도 소스에 살짝 적셔먹으면 엄청 맛있어요.

삶은 달걀과 떡볶이
삶은 달걀과 떡볶이

 

저희는 남편과 둘이 딱 먹기에 적당한 양이었어요.

이마트에서 주문할 때마다 세팩씩 냉장고에 쟁여 두는 편리한 아이템이랍니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도 간식으로 해주기에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야채나 어묵, 우삼겹살, 치즈 등으로 취향에 맞게 조리해 먹기에 좋을 노브랜드 떡볶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