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프 요리

[10분요리] 레토르트 식품으로 한끼 완성하기 (만두국)

by 와이프 2023. 1. 22.
728x90
반응형

냉동식품이나 저장 음식을 싫어하지만 퇴근하고 힘든 몸으로 저녁을 하기는 더 싫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레토르트 식품을 이용해 따끈한 국물이 있는 만둣국을 해 먹어봅니다.

 

집에 식재료가 많지 않은 자취생이나 저 같은 요리 초보들이 냄비 하나로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냉동 만두와 팩에 든 사골곰탕은 집에 쟁여두면 빠른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죠.

풀무원 김치만두와 비비고 사골곰탕을 이용한 라면보다 쉬운 10분 완성 만둣국 후기입니다.😉😉

만둣국 한 그릇
만둣국 한 그릇

 

 

오늘의 메인 식재료.

풀무원샵에서 주문한 김치 손만두와 마트에서 구매한 비비고 사골곰탕입니다.

풀무원과 비비고의 콜라보네요.

김치만두, 사골곰탕
김치만두, 사골곰탕

 

 

김치만두는 냉동보관 식품이지만 사골 곰탕은 상온에 보관해도 돼서 여러 개씩 쟁여둔답니다.

특히 사골 곰탕은 집에서 부대찌개를 하거나 전골을 할 때 베이스로 사용하기 편한 효자 아이템이에요.

김치만두, 사골곰탕
김치만두, 사골곰탕

 

 

작은 냄비에 사골 곰탕 한 봉지를 모두 부어주었습니다.

사골곰탕은 1~2인분씩 소분되어 있어 1인분을 하기에는 많은 양이지만 따로 덜기가 애매해서 모두 부어주었어요.

아직 데우지 않은 상태에서는 소기름으로 추정되는 하얀 부유물이 떠있는데, 끓이면 없어진답니다.😄

사골곰탕
사골곰탕

 

 

본인의 양에 맞는 만두를 넣어주고 함께 끓이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요리죠.

김치만두 넣어주기
김치만두 넣어주기

 

 

집에 계란 정도는 있어서 잘 풀어 주었어요.

계란 풀어주기
계란 풀어주기

728x90

 

 

7~8분 정도 중불에 끓이면 만두가 모두 익더라고요.

만둣국에 풀어준 계란을 넣고 1분 정도 더 끓어줍니다.

집에 대파나 마늘이 있으면 추가해 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계란 넣어주기
계란 넣어주기

 

 

이렇게 10분 만에 완성된 만둣국.

옛날 같았으면 만두도 빚고, 사골로 국물도 내고 했을 텐데 대기업에서 모두 제품화해준 덕분에 쉽게 완성했어요.

역시 국물이 많은 편이네요.

만두국 완성
만두국 완성

 

 

만둣국과 어울리는 반찬으로 고추장아찌와 배추김치를 선택했어요.

고추장아찌는 시댁에서 만들어 주셨고, 배추김치는 전라도에 계신 분께서 보내주셨습니다.

역시 제 손으로 만든 건 하나도 없는 밥상이네요.😅😅

고추장아찌와 배추김치
고추장아찌와 배추김치

 

 

반찬을 곁에 놓으니 덜 초라한 저녁상이 되었어요.

만둣국 한상
만둣국 한상

 

 

비비고 사골곰탕 국물은 간이 이미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답니다.

제 입맛에는 조금 짠 편이었어요.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물을 조금 더 넣고 끓여도 좋을 것 같아요.

사골 곰탕 국물
사골 곰탕 국물

 

 

김치만두는 쪄먹었을 때보다 밀가루 맛이 더 많이 나는 편이더라고요.

그래도 들인 공에 비해 먹을만했습니다.

김치만두
김치만두

 

 

김치만두를 김치와 먹는 저는 한국사람이 맞습니다.😉😊

역시 전라도 김치는 젓갈을 많이 써서 그런지 맛이 강하네요.

전라도 김치
전라도 김치

 

 

학생 때 자취를 했는데, 그때보다 밥상이 더 허접해진 것 같습니다.

나이 들면서 체력과 식욕이 줄어들고 있는 것 같아요...😅😅

 

 

바쁜 일상을 살고 계신 분들, 끼니 거르지 마시고요.

레토르트 식품을 적극 활용해서 간단하게라도 식사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